그레이스케일(GBTC) 물량 분석 공유합니다
트레이딩에 참고 바랍니다.
제네시스 트레이딩 파산 이후 부채 상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그레이스케일 (GBTC) 환매 움직임이 거의 완료 된것으로 보입니다.
2개의 신규 지갑으로 3만 2천 개의 비트코인이 입금되었습니다.
그레이스케일 유출 움직임은 가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큰 규모의 비트코인이 유출되었어도 가격에는 영향이 없었습니다.
다만 이제 제네시스 트레이딩 지갑으로 들어왔다면 결국 부채 상환의 일환으로 쓰이게 됩니다.
아직 유출 움직임은 없지만 유출된다면 매도 가능성이 높아 지겠죠?
앞으로 마운트곡스와 함께 제네시스 트레이딩 물량은 FUD 뉴스로 사용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순히 "그레이스케일의 유출=가격 하락"이라고 정보를 재생산하는 것처럼 앞으로 제네시스와 관련된 내용도 그대로 퍼와서 정보를 활용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트레이딩 관점에서 활용하려면 명확하게 체크 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1) 한 번에 일시적으로 비트코인을 유출할 것인지? 아니면 일부 지갑 방식으로 나눠서 지급할 것인지?
2) 지급한 비트코인이 장외에서 팔리는지 시장에서 팔리는지?
이러한 부분들은 모두 체크하고 트레이딩에 참고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이 물량이 한 번에 지급되어 시장에 노출되면 큰 덤핑 가능성이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시장에 큰 영향을 줄 가능성은 낮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마운트 곡스 물량 상환 일정은 24년 10월 31일로 연기 된 상황이며 구체적인 상환 계획은 기본 상환, 조기 일시상환, 중도 상환, 엔화 상환(현금) 과 같은 다양한 방식으로 상환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물론 이후에 지켜봐야겠지만 한번에 물량이 풀릴 가능성은 낮습니다.
이상 성투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