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좋은 저녁입니다!
저번에 비캐, 이클 보유 중이라고 하면서 게시글 올렸던 20대 투자자 입니다.
저번엔 비트코인캐시에 대해서만 기록용으로 글을 남겼는데 오늘은 이더리움클래식에 투자를 한 이유에 대해서 기록용으로 글을 남겨보려고 합니다!
저번과 같이 그냥 지나가시면서 이런 견해를 가진 사람도 있구나~ 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ㅎ
이클 투자 이유
1. 반감기
저번 비캐와 같이 이클도 채굴 코인으로 반감기 일정이 존재합니다. 제가 알기론 7월로 알고 있는데 (정확하지는 않음) 이것도 가격 상승 이유에 조금은 보탬이 될 거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2. 증권성 이슈에 안 걸림
두번째 이유도 비캐와 같은데 SEC에서 증권성이라고 시비 걸린 적이 없는 채굴 코인입니다. 현재 EDXM이라는 거래소에 3가지 코인만 상장된 걸로 알고 있는데 이클도 들어갈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생각했습니다.
3. Bitmain에서 주최한 WDMS 컨퍼런스
얼마 전 Bitmain에서 주최한 컨퍼런스에서 개발자?가 로드맵에 관해서 이야기도 하고, 블록체인에 대한 상도 받았습니다. 사람들은 죽은 코인이라고 많이들 말하지만 이런 행보를 보면 절대 죽은 코인이라고 생각이 들지 않아서 투자하게 되었습니다.
4. ETF 가능성
물론 이더리움과 이클은 전혀 다른 코인 임에 분명합니다. 하지만 앞서 2번에서 말했듯이 증권성 이슈에서 자유롭고, 발행량이 정해져 있는 코인으로 좋게 보면 ETF도 가능하다고 생각했습니다.
5. 해시레이트
현재 해시레이트가 21년도 고점을 찍었을 때와 거의 비슷합니다. 하지만 가격은 현재가 기준 거의 5분의 1 토막이 난 상태이죠. 채굴자들이 손해보면서 채굴을 할거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6. 그레이스케일
그레이스케일은 암호화폐 투자하시면서 다들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그레이스케일 암호화폐 보유량을 올해 초에 찍어둔게 있는데 그때보다 보유한 수량이 늘었습니다.
전 암호화폐 투자하는 회사가 멍청해서 수량을 늘려나간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번에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인 기록용이자 저번에 비캐 관심이 뜨거워서 적어보기는 했는데 제 생각과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는 분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분들의 생각을 제 생각이 맞다고 강요하면서 설득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사람마다 개인 견해가 다르니깐요..!
전 그저 모두가 올해 원하시는 목표를 다 이루기 바랄 뿐입니다 ㅎㅎ
혹시 제가 모르는 부분이나 이클에 대해서 더 알려주실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