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타체인(ZetaChain, ZETA)이 지난 26일부터 XP RFP 프로그램 보상의 일환으로 1000만 ZETA 가량의 분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상 분배는 토큰 관리 플랫폼 토큰테이블(TokenTable)과 함께하며 유니버설 애플리케이션(앱)과 사유자 유치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ZETA XP RFP 프로그램은 앱과 사용자의 성장을 목표로 설계된 ZETA의 보상 프로그램인 XP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사용자들은 RFP(요구 제안서)를 통해 실질적인 개선 사항과 요구를 작성하고 XP 보상을 얻게 된다.
제타체인은 “현재까지 이 시스템은 성공을 거두고 있다”며 “RFP 보상은 ZETA XP와 개별 앱이 결정한 실제 사용량에 중점을 두며 다양한 기준을 강조하고 있어 투명성과 사용성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ZETA XP는 이후에도 사용자들로 하여금 네트워크 앱을 통한 실질적인 사용성을 도모하고, 다양한 생태계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제타체인은 유니버설 레이어1 프로젝트로 암호화폐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됐으며 모든 블록체인에서 보편적인 접근성과 간편성, 유용성을 제공하는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한다.
아울러 지난 2월 메인넷 베타를 론칭한 바 있다. 제타체인은 여러 네트워크에서 유동성을 확보하고 파편화된 여러 체인을 하나로 묶는 옴니체인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크로스체인과 멀티 체인의 문제를 해결하고 암호화폐와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모두에게 열어주고 있다.
제타체인의 유니버셜 애플리케이션은 다른 블록체인에 액세스할 수 있는 제타체인의 단일 EVM(이더리움 가상 머신) 스마트 콘트랙트다. 이를 통해 여러 체인(이더리움, 솔라나, 코스모스 등)의 DeFi 자산을 관리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출처 : 이투뉴스(http://www.e2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