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가 6개 알트코인의 상장을 폐지한다고 발표했다. 영향을 받은
알트코인인 파워풀(CVP), 엘립시스(EPX), 포튜브(FOR), 룸 네트워크(LOOM), 리프(REEF), VGX 토큰(VGX)은 상폐 발표 직후 각각 두 자리 수로 하락하는 등 급격하게 가치가 하락했다.
역사적으로 바이낸스의 알트코인 상장/상폐 발표는 가격에 큰 영향을 미쳤었다.
바이낸스의 암호화폐 상폐 소식
2024년 8월 26일 12:00(KST)부터 바이낸스는 해당 토큰의 모든 현물 거래 쌍을 삭제할 예정이다.
해당되는 암호화폐와 페어는 CVP/USDT, EPX/USDT, FOR/BTC, FOR/USDT, LOOM/BTC, LOOM/TRY, LOOM/USDT, REEF/TRY, REEF/USDT 및 VGX/USDT가 포함된다. 26일 정오 이후 바이낸스는 기존의 모든 거래 주문을 자동으로 취소한다.
바이낸스는 팀 헌신, 개발 활동 품질, 거래량, 유동성, 네트워크 안전, 안정성, 공개 커뮤니케이션, 실사 요청에 대한 대응, 새로운 규제 요건 준수 등의 요소를 평가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해당 프로젝트들이 거래 지원 조건에 충족하는지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
가격 영향은 즉각적이고 상당했다. CVP, EPX, FOR, LOOM, REEF, VGX 모두 20~30% 이상 급락했다.
급격한 하락은 종종 토큰의 생존 가능성을 나타내는 지표로 작용하는 거래소 상장 폐지에 대한 시장의 민감성을 반영한다.
2024년 8월 27일 이후 바이낸스는 해당 토큰의 입금 및 거래를 지원하지 않는다. 출금은 2024년 11월 26일까지 지원된다.
사용자가 해당 자산을 처리하지 않을 경우 바이낸스가 해당 토큰을 사용자를 대신하여, 스테이블코인으로 전환할 수도 있지만
하지만 이는 전면 보장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다만, 전환이 이루어지기 전에 별도의 공지를 게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CVP, EPX, FOR, LOOM, REEF 및 VGX 가격 성능. 출처: 트레이딩뷰
이와는 별도로, 바이낸스는 이전에 상장 폐지된 15개의 알트코인을 USDC 스테이블코인으로 자동 전환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이 과정은 2024년 9월 2일 00:00 UTC의 스냅샷 시점에 기록된 사용자 보유량을 기준으로 진행된다.
해당 토큰이 활성 거래에서 제거된 후에도 사용자에게 안정적인 가치 저장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기 위함이다.
위 내용에 해당되는 암호화폐는 다음과 같다:
· 비트코인 골드(BTG)
· 비트코인 표준 해시레이트 토큰(BTCST)
· 비트쉐어(BTS)
· 디스트릭트0x (DNT)
· 그로스틀코인 (GRS)
· Hegic (HEGIC)
· MobileCoin (MOB)
· Monero (XMR)
· Monetha (MTH)
· 멀티체인 (MULTI)
· Navcoin (NAV)
· Sologenic (SOLO)
· 스파르탄 프로토콜 (SPARTA)
· Symbol (XYM)
· 트라이브 (TRIBE)
출처: 비인크립토 (Beincrypto - Harsh Notariya)
https://kr.beincrypto.com/base-news/698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