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비트코인, 20% 넘게 반등...추가 상승 가능성은?50
암호화폐 기사서론
비트코인 가격이 7월 초의 저점 대비 20% 넘게 상승하면서 암호화폐 시장에 다시 활력이 돌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리서치 기관 K33은 최근 보고서에서 비트코인의 상승 모멘텀이 회복되었음을 분석했습니다.
최근 비트코인 상승 배경
초기 하락 원인:
- 비트코인 가격은 6월 초 7만1000달러에서 지속적으로 하락하였습니다.
- 7월 초에는 독일 정부와 마운트곡스 물량이 시장에 쏟아져 나올 가능성 때문에 5만3000달러까지 하락했습니다.
반등 요인:
-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시장에서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독일 정부의 매도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었습니다.
-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가 암살 테러에서 큰 피해 없이 살아남아 당선 가능성이 10%p 상승했습니다.
- 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출시 확정도 비트코인의 반등을 도왔습니다.
기관투자자와 암호화폐 거래소의 관점 차이:
기관투자자의 상승 전망:
- 전통 금융기관의 기관투자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시카고상업거래소(CME)에서는 비트코인의 상승을 점치는 포지션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 독일 정부의 매도세 종료 후 비트코인 선물 거래량과 미결제약정(OI) 수가 증가하며, 비트코인 1년 만기 선물 프리미엄이 콘탱고 상태로 상승 중입니다. 이는 미래에 비트코인 가격이 높아질 것으로 보는 시각입니다.
암호화폐 거래소의 신중한 전망:
- 암호화폐 거래소의 펀딩 비율은 음수를 기록하며 2023년 10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많은 투자자들이 하락에 배팅하는 숏 포지션을 잡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추가 상승 가능성
K33은 트럼프 관련 호재가 계속 나올 경우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할 수 있으며, 숏 포지션이 정리되는 숏 스퀴즈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 가격이 높은 수준임에도 불구하고, 추가 상승이 일어나면 폭발적인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게시물과 관련없는 정치댓글 작성시 강력제재 이용정지 처리합니다.
실시간 포지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