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드랍 게시판 TOP5

리서치
프랭클린템플턴, 비트코인·이더리움 이어 솔라나 현물 ETF 주목
9
철철
07-25
조회수 73
추천 0



미국 자산운용사이자 비트코인·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발행사인 프랭클랜템플턴(Franklin Templeton)이 솔라나 가상화폐 시장에 주목 중인 것으로 드러났다. 프랭클린템플턴은 최근 업계에서 주요 자산으로 부각 중인 솔라나 생태계가 우수한 거래 처리 능력 기반해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한 잠재력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다. 



현재 업계에서는 솔라나가 프랭클린템플턴의 다음 가상화폐 현물 상장지수펀드 출시 자산이 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다. 프랭클린템플턴 디지털자산팀은 현지시간으로 지난 7월 24일 자사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외에도 가상화폐 산업을 발전시킬만한 프로젝트가 존재한다며 솔라나를 거론했다. 



솔라나는 게시물에서 발전 잠재력에 기반해 생태계 성숙을 지속 중인 프로젝트로 묘사됐다. 방대한 데이터(정보) 처리가 가능한 모놀리식 아키텍처가 솔라나 블록체인이라는 것이 프랭클린템플턴의 설명이다. 



모놀리식 아키텍처는 단일 코드 베이스를 이용해 다수의 비즈니스 기능을 수행하는 전통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모델을 의미하는 용어다. 용이한 배포, 쉬운 개발, 간편한 엔드-투-엔드(E2E) 테스트 등은 모놀리식 아키텍처의 주요 장점으로 알려져 있다. 



프랭클린템플턴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외에도 가상화폐 업계를 발전시킬 것으로 예상되는 흥미롭고 중요한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있다”라며 “솔라나의 경우 최근 업계에서 대대적으로 채택되고 있는 프로젝트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고처리량 모놀리식 아키텍처의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프랭클린템플턴 디지털자산팀은 현지시간으로 지난 7월 24일 자사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외에도 가상화폐 산업을 발전시킬만한 프로젝트가 존재한다며 솔라나를 거론했다



업계에서는 평가 게시물과 관련해 프랭클린템플턴이 다음 현물 상장지수펀드 출시 자산으로 솔라나를 염두에 둔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나왔다. 



가상화폐 전문 매체인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는 “프랭클린템플턴이 미국 증권시장에 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를 성공적으로 론칭 후 솔라나를 조명했다”라며 “솔라나를 포함한 가상화폐 상장지수펀드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이 프랭클린템플턴을 통해 나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현재 시장에서는 이더리움 다음 자산으로 솔라나 현물 상장지수펀드가 출시될 수 있다는 관측이 돌고 있다. 

미국 경제매체인 블룸버그(Bloomberg) 소속 시장 분석가의 경우에도 지난 7월 16일 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 출시 후 솔라나 기반 투자 상품이 등장할 수 있다고 알렸다. 에릭 발추나스(Eric Balchunas) 블룸버그 시장 분석가는 이더리움 기반 현물 상장지수펀드 승인이 가상화폐 시장 내 솔라나 등 기타 자산을 토대로 하는 투자 상품 출시로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출처 :https://www.khga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0383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게시물과 관련없는 정치댓글 작성시 강력제재 이용정지 처리합니다.
익스체인지 플러스(explus.co.kr, 익플)는 사이트 내 모든 암호화폐 가격 및 투자 관련 정보에 대해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디지털 자산 투자는 전적으로 스스로의 책임이므로 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익스체인지 플러스(explus.co.kr, 익플)는 사이트 내 모든 암호화폐 가격 및 투자 관련 정보에 대해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디지털 자산 투자는 전적으로 스스로의 책임이므로 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29번길 10, 3층 (역삼동, 정안빌딩) | 퓨처스엔터테인먼트(주) | 박희성 | 270-88-03055
logo_black© 2024 익스체인지 플러스 - 익플,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