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몇 민주당 의원들은 2024년 대선을 앞두고 당이 암호화폐 친화적 정책을 채택할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도 당과 암호화폐 업계와의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이해관계자들은 커뮤니티가 오는 11월 선거에 초당적인 접근 방식을 받아들일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민주당의 암호화폐 정책 변화 요구
7월 26일, 로 칸나, 와일리 니켈, 리치 토레스 등 12명이 넘는 하원 민주당 의원들이 민주당 전국위원회(DNC)에 서한을 보냈습니다. 이들은 위원회에 암호화폐 친화적 표현을 당의 플랫폼에 통합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또한 이들은 당이 강력한 디지털 자산 정책을 가진 부통령 후보를 선출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서한에서는 SEC에 친혁신적인 위원장을 임명하고 업계와의 소통을 강화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주요 격전지의 유권자 중 20% 이상이 2024년 선거에서 암호화폐를 주요 이슈로 꼽았으며, 우리 당은 암호화폐 유권자들에게 설득력 있는 사례를 제시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이 신중하고 적절한 규제를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정치적 배경과 암호화폐의 중요성
현재 암호화폐는 선거 주기에서 중요한 정치적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의 암호화폐 옹호론이 이끄는 공화당은 상당한 암호화폐 커뮤니티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반면, 민주당은 지난 4년 동안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바이든 행정부의 접근 방식으로 인해 비판에 직면했습니다.
유니스왑의 설립자 헤이든 아담스와 같은 암호화폐 이해관계자들은 선거에 대한 초당파적 접근 방식을 유지할 것을 커뮤니티에 촉구하고 있습니다. 애덤스는 이 서한이 "민주당 내에서 암호화폐와 혁신에 찬성하는 세력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추세가 계속되기를 바랍니다. 현재 어느 정당이 정부를 장악하느냐에 따라 암호화폐 정책이 오락가락하는 것보다 각 정당이 가장 친암호화폐 정책을 펼치기 위해 싸우는 것이 훨씬 더 낫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의 노력
한편,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은 당과 암호화폐의 관계를 재설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고문들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USDC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서클, 블록체인 기업 리플 랩스 등과 접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억만장자 마크 큐반은 해리스가 이끄는 정부가 바이든 정부보다 암호화폐에 더 개방적일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와일리 니켈 의원은 블록체인 기술이 미국의 혁신, 경제 성장, 금융 포용을 주도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저는 '리셋'을 장려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왔으며, 디지털 자산과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미래지향적인 접근 방식을 취한 카말라 해리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암호화폐가 점점 더 중요한 정치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민주당이 이러한 변화에 어떻게 대응할지 주목됩니다.
출처 : https://kr.beincrypto.com/base-news/676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