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7만 달러 터치 후 급락,
연준 회의와 마운트곡스의 영향으로 판단
BTC 가격 안전 지대는 6만8200달러선
미국 시장이 개장하기 몇 분 전 비트코인 가격은 70,000달러를 넘어섰지만 현재는 67,000달러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가격은 급격히 하락했고 약 30분 전에 잠시 멈춘 후 하락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뉴스닷아즈는 코인터크의 보도를 인용해 트럼프의 발언과 ETF 채널의 거래량 호조로 투자자들이 희망을 품고 있지만, 매도세가 강세를 보였다고 전했다.
비트코인이 하락하는 이유는?
연준 회의 전에는 항상 전형적인 추세가 있습니다. BTC와 알트코인에 대한 투자자들의 위험 선호도가 약화됩니다. 이번 회의에서 9월 금리 인하 신호가 예상되지만 투자자들은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불안의 또 다른 이유는 마운트곡스가 여전히 50억 달러 상당의 BTC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단기적으로 상당한 수익을 낸 투자자들은 7만 달러를 쉽게 넘지 못할 것으로 예상하고 매도로 돌아섰습니다. 이는 오늘 7만 달러 테스트에서 급격한 차익 실현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과거에는 이러한 변동성이 큰 움직임에서 이익을 얻으려는 사람들이 큰 상승 캔들 때문에 방심했지만 BTC는 몇 주 동안 이를 관리하지 못했습니다. 66,000 달러까지 하락이 심화되면 이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알트코인에서 더 큰 손실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BTC의 안전 지대는 68,200달러입니다.
출처: https://news.az/news/investors-sell-bitcoin-as-price-drops-below-68-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