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비트코인 사상 최고가 경신에도 불구한 낮은 관심, 긍정적 신호로 분석3
코인리서치비트코인이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음에도 대중의 관심은 여전히 낮다. 이는 고무적인 신호로 분석된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20일(현지 시간) 비트코인이 10만 달러에 근접하고 있다. 하지만 암호화폐 커뮤니티는 놀라울 정도로 무관심하고 회의적인 태도를 보인다. 온체인 데이터 분석업체 산티멘트는 소셜 미디어에서 열광적 반응이 없다는 점에서 비트코인 가격에 긍정적인 신호라고 평가했다. 이는 FOMO가 큰 조정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산티멘트는 소매 투자자들의 불신이 존재하는 한 고래들이 암호화폐 가격을 더 올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코인텔레그래프는 비트코인 가격이 9만 달러 대에 머물렀던 지난 한 주 동안 구글 트렌드 데이터에서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비트코인이 9만3,480달러에 도달했던 11월 13일 관심도는 최고치를 기록했으나, 이후 7일 동안 절반 가까이 하락했다. 11월 19일 비트코인이 다시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을 때도 소셜 미디어에서의 관심은 거의 변화를 보이지 않았다. 크립토퀀트의 분석가 IT Tech는 이를 큰 조정 없는 지속적 성장을 시사하는 긍정적 신호로 평가했다.
뉴욕 시간 20일 오후 1시 40분 비트코인은 9만3,520달러로 전날 대비 0.22% 하락했다. 비트코인은 오전 중 9만4,902.02달러의 새로운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지만, 이후 일부 상승폭을 반납했다.
출처: 블록미디어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786111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게시물과 관련없는 정치댓글 작성시 강력제재 이용정지 처리합니다.
실시간 포지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