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는 원래 기존 금융(TradFi)의 기능과 제도를 대체하기 위해 설계되었지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능력도 제공합니다.
미디어 매체와 온라인 채팅의 보도를 살펴보면, 암호화폐에 대한 가장 흔한 토론은 종종 디지털 자산 평가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변화하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이는 아직 초기 단계인 암호화폐 시장의 내재적 변동성이 기존 시장과 비교했을 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로 여겨지기 때문입니다.
자산 변동성은 항상 트레이더의 관심을 끌어왔습니다. 변동성은 비효율적인 시장을 의미하는데, 이는 가격이 자산의 실제 가치를 반영하지 않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비효율성은 "낮게 사고 높게 팔기" 위해 레버리지될 수 있으므로 단기 트레이더가 암호화폐 시장에 뛰어든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러한 트레이더는 당일 가격 변동(데이 트레이더) 또는 며칠 또는 몇 주에 걸친 비교적 단기 기간(스윙 트레이더)에 따라 암호화폐를 사고 파는 데 집중하여 낮은 평가를 포착한 후 높은 평가를 현금화하는 것을 목표로 할 수 있습니다.
한편, 장기 거래를 하는 사람들은 종종 투자자(트레이더가 아닌)라고 불리는데, 그들은 자산을 매수하여 몇 달에서 몇 년 동안 보유하다가 매도하기 때문입니다. 암호화폐 용어로 HODLers라고도 불립니다. 장기 암호화폐 거래는 특정 디지털 자산이 경제적 특징과 유용성 때문에 근본적인 가치가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치가 증가할 것이라는 믿음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주목할 점은 ,
일일 거래 암호화폐: 단기 투자 전략
소비자 친화적인 거래 플랫폼과 더 낮은(또는 무료인) 거래 수수료가 등장하면서 최근 몇 년 동안 데이 트레이딩이 더욱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자산이나 다른 금융 상품을 매수하고 몇 초, 몇 분 또는 몇 시간 후에 매도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모두 같은 날입니다. 데이 트레이딩은 일반적으로 변동성이 더 큰 자산에 사용됩니다. 이러한 자산은 단기간 동안 가격이 크게 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트레이더는 일반적으로 장기간 보관하려는 자산으로 거래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데이 트레이더는 비트코인보다 밈코인을 데이 트레이딩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따라서 데이 트레이딩은 투자 보다 투기 와 더 일치합니다 .
암호화폐 일일 거래자는 일반적으로 기술 분석을 사용하여 코인과 토큰의 가격 추세 패턴을 파악합니다. 그들은 몇 분 동안 BTC 가격과 RSI(모멘텀의 지표)의 그래프를 사용하여 강세 또는 약세 발산을 알아차릴 수 있으며, 이는 가격이 어떤 식으로든 붕괴될 것임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데이 트레이더는 가격, 거래량, 모멘텀, 시간의 여러 지표를 사용하여 암호화폐 매수 및 매도에 대한 결정을 내립니다. Bitstamp와 같은 중앙 집중형 거래소와 Uniswap 및 SushiSwap 과 같은 분산형 거래소를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매우 단기 거래와 장기 매수 및 보유 전략 사이에는 스윙 거래가 있습니다 . 이는 데이 거래의 논리와 HODLing(아래)의 장기적 전망을 결합한 중기 전략입니다. 스윙 거래자는 일반적으로 자산을 며칠에서 몇 주 동안 보유합니다.
HODLing: 장기 암호화폐 투자 전략
"HODL"이라는 용어는 2013년 BitcoinTalk 포럼에 올라온 게시물에서 유래되었는데, 한 사용자가 게시물 제목줄에 "저는 HODLING입니다"라고 선언했을 때였습니다. 사용자는 "holding"이라고 말하고 싶었지만 "처음에 틀렸다는 걸 알았기 때문에 [제목]을 두 번 [입력]했습니다. 여전히 틀렸습니다. 뭐든지"라고 명확히 밝혔고, 철자가 틀렸다는 걸 인정하고 자신도 모르게 오래도록 지속되는 밈을 만들었습니다. 그들의 실수는 암호화폐 사용자가 암호화폐를 매수하고 보유하고 장기적으로 투자한다고 주장하는 일반적인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HODL은 나중에 Hold(ing) On for Dear Life라는 약어로 재활용되었지만, 원래 의미는 아니었습니다.
HODLer는 디지털 자산의 지속적인 가치와 시간이 지남에 따른 가치 상승을 믿는 장기 암호화폐 투자자입니다. 그들은 투기 보다 투자를 우선시하며 , 다른 사람들이 주식과 채권에 투자하는 것처럼 암호화폐를 축적하여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삼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들은 더 긴 시간적 지평에 걸쳐 부를 축적하기를 바랍니다. 보유자는 기본적인(기술적인 것이 아닌) 근거에 따라 암호화폐를 평가하고, 토큰 경제( 예: 인플레이션 및 공급/수요 요인)와 각자의 분산 네트워크 내에서 코인의 유용성을 평가합니다.
투자 전략의 균형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일부 사람들은 단기 전략에 집착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자신을 순수한 장기 투자자라고 생각합니다. 두 전략 모두 암호화폐의 일반적인 변동성으로 인해 위험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두 가지 전략과 거래자 유형은 상호 배타적이지 않습니다. 단기 목표를 가지고 주로 거래되는 특정 자산( 예: 밈코인 )이 있는 반면, BTC 및 ETH 와 같은 "블루칩" 코인은 더 자주 장기간 보유됩니다. 거래자는 다른 자산 및/또는 다른 시장 상황에서 다른 전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약
- 암호화폐 일일 거래는 분 단위 또는 시간 단위의 변동성을 이용하도록 설계된 단기 전략입니다.
- HODLing은 원래 "holding"의 오타로, 투자에 더 가까운 거래 전략으로, 암호화폐의 강력한 기본 원칙을 우선시하고 장기간 자산을 보유하는 것을 말합니다.
- 단기 및 장기 거래 전략은 서로 다른 거래자에게 서로 다른 상황에 적합하며, 이러한 전략은 종종 함께 사용되어 복잡한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완전한 접근 방식을 만들어냅니다.
출처: BitstampLea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