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의 미래, 애니메코인(Animecoin)으로 열다
아즈키의 애니메코인(Animecoin)이 글로벌 애니메이션 산업을 커뮤니티 기반의 창작 네트워크로 전환하려 한다는 산업의 판도를 바꿀 야심 만만한 포부를 밝혔다. 애니메이션 산업의 ‘문화 코인’을 표방하는 애니메코인은 전 세계 10억 명의 팬이 애니메이션의 미래를 함께 만들고 소유할 수 있는 디지털 경제를 구축할 계획을 22일 표방했다.
애니메코인은 △독창적인 지적재산권(IP) 창출 △주류 배급망 확보 △블록체인 기반 인프라 개발이라는 ‘풀스택 애니메이션(Full Stack Anime)’ 전략을 통해 전례 없는 창작 생태계를 구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팬들은 단순 소비자가 아닌 창작의 주체로서 참여하고 혜택을 나누는 구조를 지향한다.
✔️애니메이션 산업, 새로운 도약의 기회
애니메이션은 글로벌 미디어 산업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 중 하나다. 2030년까지 연평균 15% 이상의 성장률로 시장 규모가 600억 달러(약 76조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전 세계 음악 산업과 영화 박스오피스를 합친 규모를 초과한다. 특히 팬덤은 2020년 약 1억5000만 명에서 2024년 6억 명으로 4년 만에 4배 증가하는 놀라운 성장을 보였다.
또한, 애니메이션의 상업적 영향력은 미디어를 넘어 △게임 △머천다이징 △컬렉터블 상품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 중 약 46%의 매출이 이러한 확장 영역에서 발생한다. 여기에 더해 애니메이션은 웹3(Web3) 문화와도 높은 상호 연관성을 보이며 NFT(대체불가능토큰) 및 디지털 팬덤 영역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그러나 △분산된 소비 경험 △팬 참여 부족 △노후화된 수익 모델 △전 세계적으로 저평가된 시장 등은 애니메이션 산업이 직면한 주요 과제로 꼽힌다. 애니메코인은 이를 해결하고 팬과 창작자가 함께 성공을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풀스택 애니메이션 전략
애니메코인의 전략은 IP, 플랫폼, 블록체인 인프라를 유기적으로 결합한 ‘풀스택 애니메이션’ 접근 방식이다. 이는 모든 요소가 서로를 강화하는 플라이휠 효과를 창출하며, 산업 전반에 변화를 가져오는 데 중점을 둔다.
– 블록체인 인프라: 애니메체인(Animechain)
애니메체인은 애니메이션 문화에 특화된 최초의 블록체인으로, 애니메코인을 자체 가스 토큰으로 사용한다. △팬덤 데이터 △IP △컬렉터블 상품을 온체인화해 진입 장벽을 낮추고, 개발자가 매력적인 소비자 경험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블록체인은 △사용자 친화적 계정 관리 △가스비 없는 거래 지원 △Arbitrum Orbit 기술 기반의 매끄러운 UX를 통해 웹2(Web2) 사용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애니메체인은 또한 DAO(탈중앙화 자율 조직) 기반으로 운영돼, 생태계 방향을 커뮤니티가 결정할 수 있는 거버넌스 구조를 갖춘다.
– 소비자 플랫폼: Anime.com
Anime.com은 애니메체인 생태계의 대표 플랫폼으로, 팬과 창작자를 위한 새로운 허브 역할을 한다. △애니메이션 탐색 △커뮤니티 소셜 플랫폼 △스트리밍 △디지털 및 물리적 컬렉터블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통해 팬 경험을 혁신할 예정이다. Anime.com은 특히 젊은 세대와 글로벌 시장에서 높아진 애니메이션 수요를 충족하며, 분산된 소비자 경험과 팬-창작자 간 단절 문제를 해결할 방안을 제시한다.
– IP와 콘텐츠: 아즈키(Azuki)
아즈키는 풀스택 애니메이션 전략의 콘텐츠 축을 담당한다. 웹3 애니메이션 IP의 선두주자인 아즈키는 △시리즈 △영화 △웹툰 △만화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는다. 아즈키는 스트리트 및 스케이트 문화를 기반으로 한 독창적인 감각과 커뮤니티와의 공동 창작 정신을 통해 전통적인 팬덤과 웹3 문화를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한다.
✔️미래를 향한 비전
애니메코인은 애니메이션 문화의 잠재력과 웹3의 혁신적 기술을 융합해, 팬과 창작자가 함께 가치를 창출하고 공유하는 생태계를 목표로 한다. 콘텐츠, 플랫폼, 블록체인 인프라를 결합한 풀스택 애니메이션 접근 방식은 글로벌 애니메이션 산업의 새로운 장을 열어갈 것이다.
애니메코인 재단은 창작자와 팬, 그리고 파트너들에게 이 혁신적인 여정에 함께할 것을 초대하며, 새로운 세대의 애니메이션 문화를 만들어갈 준비를 마쳤다.
출처: 블록미디어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847144
![[시장 해설] : 1월 시장 변동성 요인과 AI 부문의 부상](https://research.despread.io/content/images/size/w1024/2025/01/0103.png)
![[2025년] 암호화폐 ‘공포 탐욕 지수’의 모든 것](https://kr.beincrypto.com/wp-content/uploads/2022/11/image-248-850x478.png.webp)







![밈코인 1조 번 트럼프, 1.3경 ETF 시장에 도전장[계좌부활전]](https://file2.nocutnews.co.kr/newsroom/image/2025/02/14/202502141555142957_0.jpg)

- 코인리서치|2025-01-06[시장 해설] : 1월 시장 변동성 요인과 AI 부문의 부상
- 코인리서치|2024-12-27[2025년] 암호화폐 ‘공포 탐욕 지수’의 모든 것
- 코인리서치|2024-12-19[선정ㅣ포필러스 리서치] AI 에이전트의 물결: 암호화폐에서 기술은 과장된 상상(LARP)과 함께 발전한다.
- 거시경제러|2025-02-17“코인이 제일 잘나갈 줄 알았는데”…트럼프 시대 진짜 대장주 따로 있었네
- 거시경제러|2025-02-17중국판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비트코인 매집 시작… 주목할 5개 암호화폐는?
- 코인리서치|2025-02-17자오창펑(CZ) "밈코인 매수한 적 없어"
- 코인리서치|2025-02-17비탈릭 부테린 “L2 중심 생태계서도 이더리움 가스 한도 확대 필요”
- 코인리서치|2025-02-17메테오라·주피터, "LIBRA 퍼드 관련, "출시만 알았으며, CA는 몰랐다"
- 코인리서치|2025-02-17마이클 세일러, 청산 우려 일축… “비트코인 매입 지속할 것”
- 코인리서치|2025-02-17솔라나 DEX 주피터, 연 1억 달러 규모 자체 토큰 바이백 실시
- 코인리서치|2025-02-17솔라나 DEX 거래량 5주 연속 감소 … 밈코인 피로감이 원인
- 코인리서치|2025-02-17글로벌 은행들, 블록체인 도입 박차 “기관투자자 잡자”
- 코인리서치|2025-02-17리브라(Libra) 폭락과 함께 다시 떠오른 밀레이의 과거…2022년엔 코인X 사기 의혹
- 코인리서치|2025-02-17아르헨티나, LIBRA 토큰 붕괴로 대통령 탄핵 위기
- 코인리서치|2025-02-17아르헨티나 밀레이 대통령 지지 '리브라' 토큰, 내부 매도로 94% 폭락
- 코인리서치|2025-02-172월 17일 :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51...중립 유지
- 코인리서치|2025-02-17미·EU 긴장 고조 속 비트코인 횡보… “트럼프 발언, 시장 주요 변수로”
- 거시경제러|2025-02-15“거품 꺼지나, 잠시 쉬어가나”…국내 코인 거래금액 두 달 만에 4분의 1토막
- 거시경제러|2025-02-15BNB체인, 솔라나 제치고 하루 수수료 매출 1위...창펑 자오 반려견 밈코인도 한몫
- 거시경제러|2025-02-152030년 글로벌 GDP 10% 암호화폐…"제2의 인터넷"
- 거시경제러|2025-02-15역사적 패턴 분석… 비트코인 2월 말 가격, 11만 달러 vs 6만 6천 달러
- 거시경제러|2025-02-15밈코인 1조 번 트럼프, 1.3경 ETF 시장에 도전장[계좌부활전]
- 거시경제러|2025-02-14이더리움(ETH) 재단, 디파이 대출 프로토콜에 1.2억 달러 할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