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공간의 투자자들은 미래 시장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비트코인이 반감기를 간절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고의 암호화폐 전문가이자 트레이더인 벤자민 코웬(Benjamin Cowen)은 BTC 가격이 이전 패턴을 따른다면 조정이 있을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비트코인 반감기가 가격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음
Cowen은 비트코인 반감기 이벤트가 시작될 때 암호화폐 자산의 가격이 크게 하락할 가능성이 있는 추세를 강조했는데, 이는 BTC가 앞으로 며칠 내에 하락할 준비가 되어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Cowen에 따르면 비트코인이 반감기 동안 현물 ETF에 진입했을 때와 동일한 궤적을 계속 따라간다면 BTC는 하락 추세를 보일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 전문가는 이러한 패턴이 일반적으로 정확하게 반복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그는 유사한 방식으로 다시 발생하는 경우를 대비해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조정을 유발할 수 있는 유사한 추세 | 출처: Benjamin Cowen on X]
이에 대해 한 익명의 이용자는 코웬의 게시물에 댓글을 달며 전문가에게 애로우 백업을 깜빡했다는 사실을 상기시켰습니다. Cowen은 사용자에게 다음 단계의 결과는 그때까지 ALT/BTC 쌍이 붕괴되었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고 믿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더욱이 그는 만약 그들이 무너지지 않았다면 상승세를 보일 수 있다고 단언했습니다 . 한편, 패턴이 무너지면 패턴이 새로운 것으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반감기 이벤트가 앞으로 11일 이내에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이전에 가격에 큰 영향을 미쳤다는 점을 감안할 때 BTC는 앞으로 눈에 띄는 가격 급등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Cowen의 최근 예측이 실현된다면 반감기 이벤트 동안 암호화폐 자산에 대해 다른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예측은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상당한 열광을 불러일으켰으며 Peter Brandt와 같은 분석가는 그의 통찰력을 뒷받침했습니다. Peter Brandt는 이전 비트코인 강세장이 유사한 기본 추세를 보였다는 점을 언급하면서 Cowen의 예측을 인정했습니다.
반감기 이벤트 동안 예상되는 사항
반감기 행사가 다가오면서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플랫폼 카이코(Kaiko)가 주목해야 할 관점을 제시했습니다. Kaiko의 관점은 반감기가 수년에 걸쳐 단기적으로 BTC 가격에 미친 영향을 조사합니다.
플랫폼에 따르면 과거에는 비트코인 반감기 의 단기 가격 효과가 일관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역사적 데이터에 따르면 코인은 반감기 후 9-12개월 후에 상승하는 경향이 있어 일반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7일 동안 8% 상승해 70,770달러로 평가되었습니다. 그러나 전체 시가총액은 2% 이상 감소한 반면, 거래량은 전날 8% 이상 증가했습니다.
[1D 차트에서 BTC 거래가 $70,733 | 출처: Tradingview.com BTCUSDT]
출처: 뉴스비티씨(NewsBTC - Godspower Owie)
https://www.newsbtc.com/news/bitcoin/is-bitcoin-headed-for-a-crash-analysts-cite-possible-downtr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