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젝티브 '볼란 업그레이드' 홍보 포스터. 출처=인젝티브 트위터
BTC(비트코인) 가격 폭등 이후 알트코인(비트코인 외 가상자산)도 상승세입니다. 알트코인 시장은 12월 14일 오후 2시 가상자산 정보사이트 코인게코에서 전체 가상자산 가운데 약 48%를 차지한 거대한 시장입니다. <디지털애셋>은 매주 주목받은 알트코인의 급등락 원인과 배경을 분석합니다.
INJ(인젝티브)가 업그레이드에 임박하며 대량 소각으로 최근 1주일 동안 약 80% 급등했다.
INJ는 12월 14일 오후 2시 가상자산 정보사이트 코인게코에서 7일 전보다 약 80% 급등한 31.2달러(약 4만원)에 거래됐다.
인젝티브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크로스체인' 프로젝트로 디파이(DeFi·탈중앙화금융) 상호 운용성 증진을 위해 만들어졌다.
12월 1일 인젝티브는 "우리 프로젝트 역사상 가장 큰 업그레이드인 '볼란(Volan)이 몇 주 안으로 이뤄질 예정"이라고 X(전 트위터)에 밝혔다.
볼란이 이뤄지면, 인젝티브 블록체인은 솔라나, 이더리움, 코스모스 블록체인과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거래 속도가 빨라지고 자산 가용성을 넓힐 수 있다는 기대가 나온다.
가상자산 분석가 두옹(Duong)은 12월 13일 "인젝티브가 볼란 업그레이드 임박 소식을 알린 후
약 2주일 동안 INJ가 66% 이상 급등했다"고 X(전 트위터)에 설명했다.
또 대규모 소각도 INJ 가격 상승 배경으로 꼽힌다.
인젝티브는 12월 2일 "주간 INJ 소각량이 1만5000개(약 6억600만원) 이상"이라고 X에 밝혔다.
가상자산이 소각되면 그만큼 유통 물량이 줄어 가격이 상승하곤 한다.
실제로 이더리움 블록체인 거래 수수료 일부를 소각하는 'EIP(이더리움개선제안) 1559'가 지
난 2021년 8월 도입됐을 때 소각 기대감으로 ETH(이더리움)이 한달 동안 약 36% 폭등한 바 있다.
모종우 언디파인드랩스 파트너는 12월 14일 "인젝티브는 2022년 하락장 동안 초기 투자자들의 락업(Lock-up·판매제한)이 모두 풀렸음에도 대량 소각이 이뤄지면서 가격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고 <디지털애셋>에 설명했다.
출처 : 디지털애셋 (Digital Asset)
https://www.digitalasset.works/news/articleView.html?idxno=5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