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드랍 게시판 TOP5

리서치
‘시가총액 201조원 기업’ 노리는 오픈AI…크립토 AI 코인도 덩달아 상승
50
코인리서치
09-13
조회수 4
추천 0

  • 오픈AI 6.5억$ 자금 조달, AI 코인 급등…시장 성장 낙관
  • FET 가격, $1.06에서 반등 후 새 목표 $1.85 설정
  • NEAR 과매도 상태, 상승 추세 신호…$4.8 도달 가능성

인공지능(AI) 암호화폐느 OpenAI가 65억 달러의 신규 자본 조달을 원한다는 보고서에 의해 시장 관계자들이 모두 주목할 만한 상승률=을 기록했다.

지난 24시간 동안 인공 초지능 연합(FET)의 가격은 10% 상승했다.


NEAR 프로토콜(NEAR)의 가격도 거의 6% 상승했다. 산업과 생태계의 발전으로 인해 지속적인 상승 추세를 가져올 수 있을까?




FET, 1.40달러 장벽 돌파


블룸버그에 따르면 OpenAI는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스타트업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투자자들로부터 65억 달러를 조달하고 있다.

보고서는 또한 이 회사가 자금 조달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감하면 시장 평가액이 1,500억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밝혔다.


“자금 조달 라운드는 스라이브 캐피탈이 주도할 예정이다. 이 회사의 최대 투자자인 마이크로소프트도 참여할 예정이며, 애플과 엔비디아도 투자에 대해 논의 중이다.”라고 보고서를 통해 밝혔다.


AI 산업 소식에 따라 AI 코인들, FET, NEAR, 렌더(RNDR) 등이 연달아 가격 상승을 기록했는데다.

그 중 FET의 가격은 9월 11일에 1.28달러를 기록했지만 1.42달러까지 상승했다.


지난 9월 7일에는 FET의 가격이 1달러 아래 선이 붕괴될 위기에 처했지만, 애플의 새로운 아이폰 16에 AI 기능이 삽입됨을 공개한 후 AI 산업 영향의 의해 가격이 1.60달러 까지 올라 단단히 가격을 지켰다. 일간 차트에서 '불 베어 파워'(BBP)지수를 보면, 황소들이 여전히 가격을 통제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FET 일간 분석. 출처: TradingView


BBP의 부정적인 판독값은 판매 강도와 약세 우위를 나타냅니다. 그러나 지표가 신호선 위에 명확한 녹색 막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FET의 가격은 계속 상승할 수 있으며, 목표 가격으로는 1.85달러 까지의 상승을 예측할 수 있다. 만약 지표가 가라앉아 주도권을 뺏긴다면, AI 테마 암호화폐들이 다시 하락세로 전환될 수 있다.




NEAR 프로토콜, 4.80달러를 바라보다


NEAR의 기술 지표 세트는 FET와 유사하며, 모두 비슷한 시기에 상승세가 시작되었다.

현재 NEAR는 4.15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이번 상승 전에 NEAR는 5.50달러였던 고점대비 30% 가까이 하락하면서, 3.50달러까지 떨어졌었다.


NEAR/USD의 일간 차트를 자세히 분석해보면, 자본의 유입 및 유출률을 추적하는 자금 흐름 지수(MFI)에 따라

이전 하락으로 인해 AI 코인이 과매도 상태가 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MFI 지수는 지표가 80.00 이상이면 자산이 과매수로 간주되며, 20.00 이하의 판독값은 과매도를 나타낸다.

현재 지표의 등급은 과매도 지역에서 상승하여 더 많은 유동성이 유입되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


NEAR 일간 분석. 출처: TradingView


상대 강도 지수(RSI)는 모멘텀을 측정하며 신호선을 넘어서면서 이를 지지하고 있으며,

이 두 지표가 계속 상승한다면, NEAR의 가격 상승은 4.80달러 선을 돌파하는 것을 목표로 하게 될 것이다.

호나, 약세 압력이 모멘텀을 정체시킬 수 있으며, 이 경우 NEAR의 가격은 다시 3.75달러까지 되돌아갈 수 있다.








출처: 비인크립토 (Beincrypto - Victor Olanrewaju)

https://kr.beincrypto.com/base-news/73917/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게시물과 관련없는 정치댓글 작성시 강력제재 이용정지 처리합니다.
익스체인지 플러스(explus.co.kr, 익플)는 사이트 내 모든 암호화폐 가격 및 투자 관련 정보에 대해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디지털 자산 투자는 전적으로 스스로의 책임이므로 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익스체인지 플러스(explus.co.kr, 익플)는 사이트 내 모든 암호화폐 가격 및 투자 관련 정보에 대해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디지털 자산 투자는 전적으로 스스로의 책임이므로 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29번길 10, 3층 (역삼동, 정안빌딩) | 퓨처스엔터테인먼트(주) | 박희성 | 270-88-03055
logo_black© 2024 익스체인지 플러스 - 익플,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