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발란체 L1(옛 서브넷 C 체인) 기반 프로젝트 확인
| 내외경제TV=정동진 기자 | 넥슨 코인이라는 별칭을 가진 NXPC 토큰이라는 이름이 등장, 주의가 요구된다. 이전부터 NXPC 토큰은 아발란체(AVAX) 기반 프로젝트로 특정 프로젝트와 연계와 지원 등 별다른 정보를 공개하지 않고,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의 유틸리티 토큰 외에는 노출된 정보가 적다.
그래서 이러한 틈을 노린 작업용 덱스(DEX) 토큰이 기승, 덱스에서 구입한 후에 일반적인 거래소(CEX, Centralized EXchange)에 상장하면 웃돈을 벌 수 있다는 선동은 조심해야 한다.
5일 코인마켓캡, 솔라나 스캔 등에 따르면 NXPC 토큰은 넥슨의 NXPC 토큰과 이름이 같지만, 넥슨이나 넥스페이스 등과 무관한 토큰이다. 과거 위믹스(WEMIX)나 네오핀(NPT)이 겪었던 것처럼 스캠 코인으로 추정되며, 솔라나의 이름과 인지도만 보고 판단은 금물이다.
이미 코인마켓캡도 SOL/NXPC라는 거래쌍에 대해 인증되지 않았다고 설명했으며, 솔라나 스캔에서는 2024년 8월 27일 오후 3시 13분에 최초로 발행된 프로젝트로 표기돼 오해를 불러일으킨다.
그 이유는 넥슨 측이 공식적으로 NXPC 토큰을 언급한 시점이 2024년 8월 27일로 공개한 이후에 발행한 것으로 오해하기 쉽다. 하지만 재단은 최초 발행 이후에 내부에서 지갑 연동 테스트를 병행, 향후 재단 측이 공식적으로 공개하는 스캐너 혹은 스코프에서 분배 비율을 확인해야 한다.
현시점에서 솔라나 스캔에서 검출되는 NXPC 토큰은 넥슨과 전혀 관계없다.
출처 : 내외경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