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tra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후, 리테일 투자자들은 주의해야 할 이유🔥
Mantra는 지난 주 동안 인상적인 상승세를 보이며 새로운 사상 최고치(ATH)를 기록했으며, 그 동안 암호화폐 시장이 다소 하락세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큰 성과를 올렸습니다.
Mantra(MANTRA)의 원화는 지난 7일 동안 137% 상승했으며, 지난 24시간 동안만 43% 상승했습니다. OM은 일요일 오전 사상 최고치인 3.42달러에 도달했으며, 현재 3.34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Mantra의 기본 토큰인 OM은 시가총액 28억 5천만 달러로 암호화폐 시장에서 38위에 올랐습니다.
Mantra의 주요 상승 요인 중 하나는 지난 10월 말 Google Cloud와의 파트너십입니다. 또한 11월 14일의 대형 고래(whale) 유입도 토큰에 대한 긍정적인 투자 심리를 더했습니다.
그러나 일부 온체인 지표는 잠재적인 조정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고래의 이익 실현
OM의 상승세 이후, 고래들의 축적이 둔화된 것으로 보입니다.
IntoTheBlock의 데이터에 따르면, OM의 대형 보유자들의 순 유입량은 11월 14일 296만 OM에서 11월 18일에는 180만 OM으로 감소했습니다. 또한 OM의 일일 활성 주소 중 이익을 보고 있는 지갑의 수는 11월 13일 27개에서 어제 297개로 급증했습니다. Mantra의 유통 공급량의 94%가 고래 지갑에 보유되고 있어, 고래들이 이익을 실현하기 시작하면 매도세가 촉발될 수 있습니다.
또한, Mantra의 24%는 한 달 이내에, 43%는 1년 이내에 토큰을 구매한 주소들로, 이는 단기 트레이더들, 특히 6%의 리테일 보유자들이 이익을 실현하기 시작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또 다른 큰 랠리가 시작되기 전에 매도세를 부를 수 있어 리테일 투자자들에게 위험한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크립토뉴스
https://crypto.news/retail-traders-should-be-cautious-after-mantra-reaches-all-time-high-heres-wh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