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드랍 게시판 TOP5

리서치
리서치
카르다노 창립자 찰스 호스킨슨, 디파이 결합된 비트코인 생태계 제안
1
거시경제러
1시간전
조회수 1
추천 0


카르다노(Cardano) 창립자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이 비트코인(BTC) 생태계에 디파이(DeFi)를 결합하는 구상을 발표했다. 그는 이를 통해 비트코인의 혁신성을 복원하고, 하이브리드 앱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슬레이트에 따르면, 호스킨슨은 26일(현지시간) X를 통해 "디파이가 결합된 비트코인 생태계는 사용자들이 비트코인만으로도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계획에는 카르다노의 바벨(Babel) 수수료 메커니즘을 활용해, ADA 이외의 자산으로 거래 수수료를 지불할 수 있는 방식을 도입하는 것도 포함된다. 이는 사용자 편의성과 네트워크 간 상호운용성을 강화할 수 있는 중요한 기술적 진전이다.

 

카르다노는 최근 비트코인OS의 Grail Bridge를 통해 비트코인과의 통합을 실현했다. 이 브리지는 두 블록체인 간 유동성을 확보하고 비트코인에 탈중앙화 프로그래밍 기능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디파이와 게임파이(GameFi), 스마트 컨트랙트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비트코인의 활용성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 발표는 카르다노 네트워크의 활동 증가와 맞물려 나온 것이다. 지난달 비트코인이 10만 달러에 근접하면서 시장 전반에 상승장이 이어졌고, 이에 따라 카르다노의 ADA 토큰도 1달러를 돌파하며 시가총액이 세 배 증가했다. 그러나 최근 24시간 동안 ADA는 10% 이상 하락해 1달러 아래에서 조정을 겪고 있다.






출처: 코인리더스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게시물과 관련없는 정치댓글 작성시 강력제재 이용정지 처리합니다.
익스체인지 플러스(explus.co.kr, 익플)는 사이트 내 모든 암호화폐 가격 및 투자 관련 정보에 대해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디지털 자산 투자는 전적으로 스스로의 책임이므로 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익스체인지 플러스(explus.co.kr, 익플)는 사이트 내 모든 암호화폐 가격 및 투자 관련 정보에 대해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디지털 자산 투자는 전적으로 스스로의 책임이므로 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29번길 10, 3층 (역삼동, 정안빌딩) | 퓨처스엔터테인먼트(주) | 박희성 | 270-88-03055
logo_black© 2024 익스체인지 플러스 - 익플,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