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yptoQuant의 분석가들은 2024년 비트코인 반감기가 BTC 가격에 미치는 영향이 눈에 띄게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 암호화폐 분석 회사에 따르면, 매우 기대되는 반감기 이벤트는 더 이상 BTC의 강세 모멘텀을 이끄는 주요 동인이 아닙니다.
가격에 대한 비트코인 반감기 효과 소멸
CryptoQuant는 최근 연구 보고서에서 올 4월 예정된 비트코인 반감기 이벤트가 해당 분야의 대부분의 암호화폐 분석가와 투자자가 기대하는 가격 충격을 전달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썼습니다.
분석 회사에 따르면 비트코인 반감기 이벤트의 영향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줄어들고 있으며 암호화폐 가격과 시장 역학의 새로운 변화로 인해 잠재적인 강세 랠리가 주도되고 있습니다.
히 CryptoQuant는 장기 및 대규모 투자자인 고래 의 수요 가 BTC 가격을 상승시키는 주요 요인 중 하나가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CryptoQuant의 연구 책임자인 Julio Monero는 4월 9일 화요일에 영구 보유자 의 비트코인 수요가 최근 역사상 처음으로 발행량을 앞질렀다 고 밝혔습니다
보고서에서 CryptoQuant는 또한 1,000~10,000 BTC를 보유한 대규모 비트코인 투자자가 월간 11% 증가하여 전례 없는 수준에 도달했음을 강조했습니다 . 이러한 증가된 수요는 BTC의 공급 역학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반감기 이벤트가 끝난 후 더욱 증가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 장기 보유자는 시장에 진입하는 신규 투자자보다 더 많은 토큰을 축적하고 있습니다. CryptoQuant는 영구 보유자가 매달 최대 200,000 BTC를 포트폴리오에 추가하고 있으며 장기 보유자는 매월 7배 더 많은 BTC를 축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분석 회사는 “장기 보유자로부터 판매되는 비트코인 양에 비해 비트코인의 신규 발행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반감기 효과가 줄어들고 있다고 주장합니다.”라고 썼습니다.
분석가들은 영향력을 절반으로 줄이는 것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 입
비트코인의 수요 및 공급 역학에 대한 CryptoQuant의 보고서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석가들은 여전히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 가격이 크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Joe Consorti 와 같은 분석가들은 비트코인 반감기 이후 BTC 가격이 100,000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또한 그는 이 기간 동안 암호화폐의 잠재적 강세 랠리에 대해 낙관론을 표명했습니다.
더욱이, 비트코인 반감기 사건과 암호화폐 가격 급등 사이의 상관관계를 보여주는 역사적 추세 로 인해 다양한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올해 암호화폐에 대한 유사한 강세 전망을 예측해 왔습니다.
최근 비트코인에 대한 미결제약정이 180억 달러를 넘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증가는 거래자와 투자자가 비트코인의 미래 가치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이며 가격 하락을 잠재적인 반등 전 매수 기회 로 보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BTC 강세는 약세에게 패배 | 출처: Tradingview.com BTCUSD]
출처 : 뉴스비티씨(NewsBTC - Scott Matherson)
https://www.newsbtc.com/news/bitcoin/bitcoin-halving-no-longer-driv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