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드랍 게시판 TOP5

리서치
비트코인 장기보유자 BTC대량 매도후 둔화상태
50
코인플러스
04-17
조회수 153
추천 0

온체인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 ​​장기 보유자의 매도 압력은 최근 그룹의 장기 매도 이후 소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트코인 장기 보유자들은 지난 4개월 동안 엄청난 양의 매도를 기록했습니다.


분석가 James Van Straten이 X에 대한 게시물 에서 설명했듯이 장기 보유자들은 지난 10일 동안 배포가 대폭 감소했습니다. 여기서 "장기 보유자"(LTH)는 155일 이상 전부터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 ​​투자자를 의미합니다.

LTH는 BTC 부문의 두 가지 주요 부문 중 하나로 구성되며, 다른 집단은 "단기 보유자"(STH)로 알려져 있습니다. STH는 당연히 지난 155일 이내에 구매한 투자자입니다.


통계적으로 투자자가 코인을 오래 보유할수록 어느 시점에서든 코인을 판매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따라서 LTH는 BTC 시장에서 보다 헌신적인 부분을 나타냅니다.


반면에 STH는 FUD나 이익 창출 기회를 보자마자 매도할 수 있는 변덕스러운 손입니다. 따라서 STH를 통한 판매는 일반적으로 그다지 주목할 만한 수준이 아닙니다. 그러나 LTH의 매도는 거의 발생하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할 사항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트코인 ​​코호트의 행동을 추적하는 한 가지 방법은 그들이 각각의 결합된 지갑에 가지고 있는 총 공급량을 통해서입니다. 아래 차트는 지난 1년간 STH, LTH 공급 추이를 보여줍니다.


[지난 12개월 동안 이 두 집단이 보유한 보급품이 어떻게 변경되었는지 | 출처: X의 @jvs_btc]

위 그래프에서 볼 수 있듯이 2023년 대부분의 기간 동안 비트코인 ​​LTH의 공급은 증가했습니다. 동시에 STH의 공급은 자연스럽게 감소했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LTH 공급의 증가가 당시 HODLer가 구매했다는 의미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대신, 일부 STH는 155일 전에 구매했으며 마침내 코호트 자격을 얻을 수 있을 만큼 오랫동안 보유했습니다.


따라서 누적과 LTH 공급에 등록된 증가 사이에는 155일의 지연이 있습니다. 하지만 판매에 관해서는 블록체인에서 코인을 전송하는 LTH가 즉시 그룹에서 탈퇴하고 STH의 일부가 되기 때문에 그러한 시간 지연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차트는 올해 이러한 다이아몬드 손의 공급 증가 추세가 반전되었고 대신 LTH가 판매되었음을 보여줍니다. 지난 4개월 동안 이 투자자들은 700,000 BTC를 배포했습니다.


이는 지난 1월 미국 SEC가 현물 ETF(교환지수펀드)를 승인한 이후 지속적으로 코인 유출을 이어온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 의 매도세를 제외한다 . 이 코인들은 LTH의 일부가 될 만큼 성숙해졌습니다.


비트코인의 최근 하락세 이후 가격은 63,200달러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출처: TradingView의 BTCUSD]


최근 가격이 약세를 보이면서 LTH 공급이 정체되었으며, 이는 적어도 현재로서는 이러한 HODLer의 판매가 마침내 중단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새로운 추세를 고려할 때 이제 BTC의 가치가 여기에서 어떻게 발전할지 지켜봐야 합니다.





출처 : 뉴스비티씨(NewsBTC - Keshav Verma]

https://www.newsbtc.com/bitcoin-news/bitcoin-long-term-700000-btc-selloff-reversal/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게시물과 관련없는 정치댓글 작성시 강력제재 이용정지 처리합니다.
익스체인지 플러스(explus.co.kr, 익플)는 사이트 내 모든 암호화폐 가격 및 투자 관련 정보에 대해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디지털 자산 투자는 전적으로 스스로의 책임이므로 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익스체인지 플러스(explus.co.kr, 익플)는 사이트 내 모든 암호화폐 가격 및 투자 관련 정보에 대해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디지털 자산 투자는 전적으로 스스로의 책임이므로 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29번길 10, 3층 (역삼동, 정안빌딩) | 퓨처스엔터테인먼트(주) | 박희성 | 270-88-03055
logo_black© 2024 익스체인지 플러스 - 익플,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