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이더리움(ETH), 주요 이동평균선 돌파, 하락세 모멘텀 포착

user코인리서치
2024.05.17
view102
comment0
like0




이더리움(ETH) 가격은 최근 20일 지수이동평균(EMA) 위에서 잠시 거래되며,

일시적으로 매도 압력이 감소했음을 시사했습니다.


그러나 강세 압력이 모멘텀을 잃자 하락세가 시작되었고, 당시 알트코인 가격은 주요 이동 평균선(EMA) 아래에서 거래되었다.




이더리움 강세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가격이 20일 EMA(지수이동평균선) 위에서 거래되면 현재 가격이 지난 20일의 평균 가격을 넘어섰음을 의미하므로 강세 신호로 간주된다.


이더리움이 20일 이평선을 잠시 상회한 것은 상승세가 잠시 시장 주도권을 되찾았다가 하락세에게 빼앗긴 것으로 확인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장에는 강세 정서가 넘쳐나고 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코인의 가중 센티먼트는 0.32로 이 지표는 자산을 둘러싼 사회적 감정을 측정함에 따라 결정되었다.

이와 같이 가치가 양수이면 해당 자산이 SNS에서 일반적으로 낙관적인 전망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낸다.




이더리움 가중 감정. 출처: Santiment


또한, 코인의 엘더-레이 지수를 보면 글을 쓰는 시점에 양의 값을 반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지표를 통해 시장에서 이더리움 매수자와 매도자 간의 관계를 측정할 수 있다.


값이 양수이면 매수세가 강한 상태로 판단된다. 이 글을 쓰는 시점 이더리움의 엘더-레이 지수는 46.46를 기록하고 있다.



이더리움 가격 분석. 출처: 트레이딩뷰




이더리움 가격 예측: 곰들은 쉽게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위에서 평가한 지표는 이더리움 시장에 강세 활동이 있음을 시사하지만, 일봉 차트에서 평가한 가격은 하강 삼각형 안에 머물러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는 일반적으로 약세 신호로 간주되는데


하강 삼각형은 자산 가격이 연이어 고점을 낮출 때 형성되고 이 경우 특정 가격 수준에서 지지선이 형성된다.

이더리움의 경우 2,864달러가 바로 이 가격대이다.


약세 압력이 커지고 코인이 최근 상승분을 지우면 3,000달러 이하로 가격이 하락하여 2,800달러대에서 거래될 수 있다.




이더리움 가격 분석. 출처: 트레이딩뷰


하지만, 예측과 달리 이더리움이 삼각형의 상단 추세선을 돌파하면 단기적으로 3,100 달러 이상으로 거래될 수 있다.






출처: 비인크립토 (Beincrypto - Abiodun Oladokun)

https://kr.beincrypto.com/base-news/57440/


logo_black
익스체인지 플러스(explus.co.kr, 익플)는 사이트 내 모든 암호화폐 가격 및 투자 관련 정보에 대해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디지털 자산 투자는 전적으로 스스로의 책임이므로 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2024 익스체인지 플러스 - 익플,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