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바이누(SHIB) 가격은 지난 24시간 동안 10.03% 하락했습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갑작스러운 하락은 한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함에 따라 시장 참여자들에게 공포감 생성되며, 매도 압력 증가했다.
와지르X 해킹에 2.3억달러 탈취
전일 18일, 디지털 자산 보안 플랫폼인 크라이버스 얼러트(Cryverse Alert)는 인도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 거래소 와지르엑스가
해킹을 당했다고 발표했다. 자세한 내용에 따르면 범인들은 2억 3,490만 달러의 암호화폐를 탈취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번 해킹으로 탈취된 암호화폐는 페페(PEPE), 폴리곤(MATIC), 이더리움(ETH) 등 몇 가지 암호화폐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 시바이누가 가장 큰 영향을 받았으며, 이동된 SHIB 토큰의 총 가치는 1억 2백만 달러에 달한다.
시바이누와 관련된 와지르엑스 익스플로잇. 출처: 크라이버스 X에 대한 경고
익스플로잇이 발생한 지 몇 시간 후, 룩온체인은 해커가 자산을 매도하기 시작했다는 사실을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알렸다.
토큰의 거래소 유입 증가 데이터를 근거로 내세웠다. 거래소 유입은 외부에서 거래소로 전송된 토큰의 수를 측정하는데
이 수치가 증가하면 더 많은 수의 토큰이 매도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유입량이 감소하면 그 반대다.
Santiment에 따르면 시바이누의 거래소 유입량은 397억 2천만 개로 하루 전 즉, 전일대비 두 배 수치에 달한다.
시바이누 거래소 유입. 출처: Santiment
거래소 유입량 증가는 해당 토큰이 매도 압력에 직면하고 있음을 나타내는데 시장의 공포감과 매도 압력이 지속된다면
SHIB는 손실치를 온전히 회복하기 어려울 수 있다.
SHIB 가격
온체인 관점에서 볼 때, 가격 주변 자금의 인/아웃(IOMAP)은 먼지가 가라앉으면 SHIB가 상승 추세를 재개할 수 있음을 나타낸다.
IOMAP은 현재 가격에서 수익을 내는 주소, 손익분기점에 도달한 주소, 손실을 보는 주소를 기준으로 주소를 구분해 데이터를 분석한다.
특정 가격대의 주소 수가 많을수록 지지 또는 저항이 강하다는 의미로 볼 수 있다.
인투더블록에 따르면 5,420개의 주소가 2조 6,000억 SHIB(약 $0.000018)를 매수했다. 현재 해당 투자자들은 손해를 보고 있는 상태이다.
한편, 와지르엑스는 이번 사태에 대해 아직 아무런 언급을 하지 않고 있다. 거래소의 답변이 없는 것은 내부 조사 중이거나 문제를
신중하게 관리하기 위한 노력일 수 있다. 해킹으로 확인된다면 이번 사건은 2024년 가장 큰 암호화폐 해킹 사건 중 하나가 될 것이다.
또한, 사이버스의 CEO인 데디 라비드(Deddy Lavid)는 비인크립토와 함께 악명 높은 가해자를 암시하는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라자루스는 북한의 후원을 받는 것으로 알려진 유명 해킹 그룹으로, 여러 주요 암호화폐 도난 사건에 연루된 바 있다.
특히,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DMM 비트코인에서 3억 5,000만 달러 이상을 훔친 장본인이기도 하다.
출처: 비인크립토 (Beincrypto - Victor Olanrewaju)
https://kr.beincrypto.com/base-news/66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