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은 거의 50일 전인 6월 10일 이후 처음으로 7만 달러에 근접했다.
현재 비트코인은 400달러 부족한 69,60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현재 비트코인은 사상 최고치인 2024년 3월 대비 약 5.5% 하락한 상태다.
거시경제 이벤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비트코인의 미래 궤적
10X 리서치의 마르쿠스 틸렌은 8월에는 평탄화, 9월에는 하락세를 보인 과거 추세를 언급하며 비트코인의 잠재적 하락기를 예고했다.
이와 같은 추세에도 불구하고 금리인하 등과 같은 거시경제의 주요 이벤트는 비트코인이 현재의 저항선을 넘어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현 시점 시장 참여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오는 7월 31일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가 결정적인 변수가 될 수 있다.
주말 동안 일어난 몇 가지 이슈가 상승 모멘텀을 촉진했다. 내슈빌에서 열린 비트코인 2024 컨퍼런스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인 게리 젠슬러를 해고하겠다는 발언으로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그의 선언은 열렬한 박수를 받았으며, 특히 다가오는 선거에서 승리할 경우 “전략적 BTC 준비금”을 만들겠다는 제안은 큰 호응을 얻었다.
트럼프의 연설에 이어 신시아 루미스 상원의원은 비트코인 전략 준비금 설립을 목표로 하는 법안을 발의하겠다고 발표했다.
이 법안이 통과되면 전 세계 공급량의 약 5%에 해당하는 약 100만 개의 비트코인을 확보하게 된다.
동시에 캔터 피츠제럴드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비트코인 금융과 대출에 초점을 맞춘 20억 달러 규모의 벤처를 설립한다는 주요 이벤트를
공개했다.
기술적 측면에서는 10X 리서치가 비트코인 가격 동향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비트코인 가격 성과. 출처: TradingView
또한, 12년 동안 활동이 없었던 휴면 비트코인 지갑이 이번 주말에 활성화된 사실이 고래 경보(Whale Alert)를 통해 공개되었다.
해당 지갑의 가치는 2012년 301달러에서 현재 약 180만 달러로 급등했다.
이러한 장기 투자자(고래)의 활동 재개는 비트코인 이야기에 또 다른 흥미를 더한다.
출처: 비인크립토 (Beincrypto - Oluwapelumi Adejumo)
https://kr.beincrypto.com/base-news/67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