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시장은 새해 들어 지금까지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업계의 일부 대형 업체들이 관련 주식을 매도하고 있어 시장 조정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1월 2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된 서류에 따르면,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마이클 세일러 회장은 회사 주식을 매각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전에 매각 수익금이 비트코인 추가 매입에 쓰일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스톡옵션 행사하는 세일러
마이클 세일러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스톡옵션을 행사하기 위해 규제 당국과 협의했습니다.
서류에 따르면, 그는 약 2억 1,600만 달러 상당의 주식 315,000주를 매각할 예정입니다.
4분기 컨퍼런스 콜에서 세일러는 2014년에 40만 주에 대한 스톡 옵션을 부여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때까지 행사하지 않으면 4월에 스톡옵션이 만료된다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그는 이 옵션을 행사함으로써 “재정적 의무를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 개인 계좌에 비트코인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세일러는 1월 2일부터 4월 25일까지 매 거래일마다 5,000주를 매도할 예정입니다.
그는 매각 후에도 여전히 회사에 대한 “매우 중요한” 지분을 보유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12월 말, 세일러는 비트코인 현물 ETF의 잠재적 승인이 30년 만에 월스트리트에서 가장 큰 발전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CEO, 임원 , 의회 의원의 주식 거래를 추적하는 ‘인사이더 트래커’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내부자들도 회사 주식을 처분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코인 가격은 판매 시작 이후 16% 하락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올해 거래가 시작된 이래로 10% 하락하여 1월 2일 시간 외에는 157달러까지 떨어졌습니다.
내부자 거래에 대한 COIN 가격. 출처: X/@TrackInsiders_
주식 쿨다운 예측
또한 투자 전략가들은 주식 시장 냉각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오펜하이머의 수석 투자 전략가이자 매니징 디렉터인 존 스톨츠푸스는 1월 2일 고객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4분기에 막 끝난 것과 같은 규모의 상승세를 소화하기 위해 시장이 잠시 멈추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미국 주식 시장의 조정은 암호화폐 시장에도 반영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이날 비트코인은 1조 8,100억 달러로 보합세를 유지했으며, 이 글을 쓰는 시점에도 4만 5,216달러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퓨엘 배수를 포함한 여러 기술적 지표가 과매수 상태를 나타내며 하락의 신호가 될 수 있습니다.
출처: 비인크립토 (Beincrypto - Martin Young)
https://kr.beincrypto.com/base-news/43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