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이더리움의 덴쿤 업그레이드, 테스트넷에서 승리하며 메인넷 지평을 열다

user코인리서치
2024.02.08
view664
comment0
like0



덴쿤 업그레이드가 홀스키 테스트넷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많은 기대를 모았던 이더리움 메인넷 출시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덴쿤 업그레이드는 칸쿤과 데네브의 융합을 의미하며, 각각 이더리움 아키텍처의 핵심적인 측면을 목표로 합니다.

칸쿤은 트랜잭션을 처리하고 스마트 콘트랙트를 실행하는 엔진인 실행 레이어를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반면, 데네브는 합의 계층을 강화하여 참여자 합의를 통해 네트워크의 무결성과 보안을 보장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메인넷 출시가 임박한 이더리움의 덴쿤 업그레이드


이더리움 실행 클라이언트인 이더마인드는 한국 시간 기준 약 11시 30분에 개발 진행 여부를 확인하며,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블록체인인 이더리움의 향상된 기능과 성능의 새로운 시대를 예고했습니다.


덴쿤 업그레이드의 핵심 기능은 이더리움 개선 제안(EIP) 4844에 캡슐화된 프로토 댕크샤딩입니다.

이 혁신은 방대한 양의 오프체인 데이터를 일시적으로 보관하는 메커니즘인 ‘블롭’을 도입합니다.

따라서 이더리움 노드의 스토리지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댕크샤딩은 트랜잭션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은 레이어 2 롤업 체인에 특히 유리하며, 데이터 처리를 위한 보다 경제적이고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덴쿤의 메인넷 데뷔를 향한 여정은 체계적이고 철저하게 진행되어 왔으며, 1월에 Goerli와 Sepolia 테스트넷에 먼저 배포되었습니다.

이러한 테스트넷 업그레이드는 통제된 환경에서 업그레이드를 엄격하게 검증하고 개선하는 중요한 목적에 부합했습니다.

이러한 세심한 접근 방식은 실제 자금과 자산이 걸려 있는 메인넷에 영향을 미치는 예기치 못한 문제의 위험을 완화합니다.


성공적인 테스트넷 구현에도 불구하고 이더리움의 시장 가격은 지난 하루 동안 1.67% 상승한 2,375.90달러에 거래되며,

완만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이러한 안정세는 시장의 신중한 낙관론과 기술 발전과 암호화폐 가치 사이의 미묘한 관계를 강조합니다.




이더리움 (ETH) 가격. 출처: 비인크립토



이더리움 커뮤니티는 현재 덴쿤의 메인넷 출시 일정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더리움 올코어 개발자의 콜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완료 기간은 월 초에서 중순으로 예상되며, 이번 업데이트는 이더리움의 지속적인 혁신과 개선이 될 것입니다.


덴쿤의 출시는 2023년 4월이며, 사용자와 검증인이 스테이킹한 이더를 인출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하여

네트워크의 유동성과 참여자 참여를 강화한 획기적인 샤펠라 업그레이드에 이은 추가적인 업데이트입니다.





출처: 비인크립토(Beincrypto) - Harsh Notariya

https://kr.beincrypto.com/base-news/47440/




logo_black
익스체인지 플러스(explus.co.kr, 익플)는 사이트 내 모든 암호화폐 가격 및 투자 관련 정보에 대해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디지털 자산 투자는 전적으로 스스로의 책임이므로 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2024 익스체인지 플러스 - 익플,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