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는 1월 10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승인한 11개의 신청서 중
현물 비트코인 ETF를 승인한 가운데 커버드콜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를 신청했습니다.
커버드콜 비트코인 ETF는 정확히 무엇이며, 투자자에게 더 안전한 투자일까요 혹은 더 위험한 투자일까요?
커버드콜 비트코인 ETF
1월 10일, SEC는 미국의 자산 회사들이 신청한 11개의 현물 비트코인 ETF를 승인하여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긍정적인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로써 암호화폐를 처음 접하지만 주식 포트폴리오와 같은 전통적인 투자 방식을 선호하는 투자자들의 접근성이 확대되었습니다.
그러나 이후 1월 11일, 합격자 중 한 곳인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가 투자자들이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GBTC)의 옵션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커버드콜 비트코인 ETF를 신청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기존 주식 시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커버드콜 ETF는 다양한 주식을 매수하고 콜 옵션을 작성하여
잠재적으로 투자자의 수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ETF의 커버드콜 전략에는 보통 1~2개월 이내에 일정 시간 내에 콜옵션을 매도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는 증권 가격이 콜 옵션의 행사 가격보다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투자자는 이러한 단기 옵션을 통해 더 빠른 시간 하락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최소한의 가격 변동을 예측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커버드콜 ETF
인베스토피디아에 따르면 이 전략은 장기적으로 기초 가격의 변동이 최소화될 것으로 예상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이 옵션을 선택하는 투자자는 장기적으로 자산을 보유할 계획입니다.
또한 이 전략을 선택하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그레이스케일은 1월 10일에 현물 비트코인 ETF를 SEC로부터 승인 받았지만, 순조로운 항해 과정은 아니였습니다.
자산 관리 회사는 복잡한 프로세스를 탐색해야했습니다.
여기에는 지난해 미국 연방 항소법원에 신청서를 재검토해달라는 요청이 포함되었습니다.
2023년 8월, 비인크립토는 미국 연방 순회 항소법원이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의 SEC 명령 재검토 신청을 받아들였다고 보도했습니다.이 판결로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의 뉴욕증권거래소 아르카 거래소 상장을 막았던 SEC의 명령이 무효화되었습니다.
출처: 비인크립토 (Beincrypto - Ciaran Lyons)
https://kr.beincrypto.com/base-news/446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