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드랍 게시판 TOP5

리서치
9일 카터 전 대통령 장례식으로 미증시 휴장…채권시장은 반장
1
거시경제러
10시간전
조회수 1
추천 0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9일(현지시간)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의 장례식이 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미국증시가 휴장한다.


9일 오전 10시부터 워싱턴 국립 대성당에서 국가 장례식이 치러진다.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을 비롯해 빌 클린턴, 조지 W. 부시,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등 전현직 미 대통령이 모두 참석할 예정이다.


미국 정부는 이를 임시 공휴일로 지정, 연방 정부는 물론 자본시장도 대부분 휴장한다.


뉴욕증권거래소와 나스닥거래소는 휴장한다. 이에 비해 채권시장은 오후 2시에 조기 마감한다.


카터 전 대통령은 100세를 일기로, 지난달 29일 사망했다.


1977년부터 1981년까지 미국 39대 대통령을 지낸 그는 재선에는 실패했지만 퇴임 후 고향인 조지아주 플레인스로 돌아가 카터 센터를 설립, 40여 년간 봉사활동과 인권 증진에 앞장서 전 세계인의 존경을 받았다.


이에 따라 재임 시보다 퇴임 시 더욱 빛을 발한 대통령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출처: 뉴스1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게시물과 관련없는 정치댓글 작성시 강력제재 이용정지 처리합니다.
김치프리미엄(김프) 실시간 김프가를 확인 할 수 있는 익스체인지 플러스(explus.co.kr, 익플)는 사이트 내 모든 암호화폐 가격 및 투자 관련 정보에 대해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디지털 자산 투자는 전적으로 스스로의 책임이므로 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김치프리미엄(김프) 실시간 김프가를 확인 할 수 있는 익스체인지 플러스(explus.co.kr, 익플)는 사이트 내 모든 암호화폐 가격 및 투자 관련 정보에 대해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디지털 자산 투자는 전적으로 스스로의 책임이므로 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29번길 10, 3층 (역삼동, 정안빌딩) | 퓨처스엔터테인먼트(주) | 박희성 | 270-88-03055
logo_black© 2025 익스체인지 플러스 - 익플,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