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콘텐츠·미디어 기업 월트디즈니 컴퍼니가 한국 콘텐츠 제작에 향후 몇 년간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캐롤 초이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오리지널 콘텐츠 전략 총괄은 31일 열린 ‘2024 국제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포럼’에서 ‘최고의 스토리텔링 창작과 차세대 글로벌 프랜차이즈 구축’을 주제로 진행한 기조연설에서 이같이 밝혔다.
캐롤 초이 총괄은 "협력을 이어간다면 유능한 배우 및 제작진과 지역 특색을 담은 다양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아태지역에서 차세대 글로벌 콘텐츠 프랜차이즈를 탄생의 기회를 맞이할 것”이라며 “월트디즈니는 30년간 한국과 함께하며 장기 비전을 가지고 있고 한국이 콘텐츠 강국으로서 디즈니의 주요 소비자이자 콘텐츠 제작 시장으로 입지를 굳힌 만큼 앞으로도 더욱 깊은 파트너십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캐롤 초이 총괄은 지난 2018년부터 3년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대표로 재직하고 있다.
그는 디즈니가 유능한 제작진과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를 엄선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탄탄한 서사를 선호하는 디즈니+ 소비자 취향에 맞춰 올해도 스토리텔링을 중심으로 규모 있는 대작들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이날 캐롤 초이 총괄은 한국 콘텐츠의 우수성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드라마 '무빙'이 지난해 전 세계 디즈니+에서 로컬 오리지널 콘텐츠 가운데 최다 시청 1위를 차지하고 같은 기간 최다 시청 로컬 콘텐츠 상위 15개 중 한국 콘텐츠가 9개인 점 등을 예로 들며 "한국 스토리가 전세계 관객을 사로잡는 강력한 힘을 가졌다"고 강조했다.
한편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주관한 국제 OTT 포럼은 국내외 OTT 업계 주요 인사 및 전문가들이 모여 글로벌 OTT 산업 동향을 파악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다.
뉴시스 최은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