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텔레그래프
미국 현물 Ethereum 거래소 상장 펀드(ETF) 발행자 사이에서 수수료 전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한편, 인도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와이즈X가 1억달러(약 1,400억) 규모의 시바이누(SHIB)를 해킹 당했습니다.
Mt. Gox 채권자의 서브레딧은 계정에 대한 수많은 로그인 시도에 대한 보고로 넘쳐나 사이버 공격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Ether ETF 발행사, 상장 전 수수료 발표
다음 주 승인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미국 현물 이더리움 ETF의 상장을 앞둔 상태로 기업들은 시장 점유율을 놓고 경쟁하고 있습니다.
미국 규제 기관에 제출된 문서에 따르면, 곧 상장될 Ether ETF의 거의 대부분이 출시 시 수수료가 할인되거나 면제됩니다.
제안된 ETF 10개 중 7개가 임시 수수료 인하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동안 Grayscale Ethereum Trust(ETHE)와 Invesco Galaxy Ethereum ETF는 수수료 전쟁에서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반면, 7월 17일에 제출된 BlackRock의 S-1 등록은 펀드 순자산 가치의 0.25%를 초기 수수료로 설명했습니다.
프랭클린 템플턴의 프랭클린 이더리움 ETF는 0.19%의 더 낮은 기준 수수료를 무기로 내걸었습니다.
타 기관들의 이더리움 ETF 수수료는 0.20%~0.25% 범위의 수수료 책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인도 암호화폐 거래소, 2억 3,500만 달러 해킹 피해
Web3 보안 회사 Cyvers는 Ethereum의 WazirX Safe Multisig 지갑과 관련된 "의심스러운 거래"를 감지했습니다.
X(구 트위터) 게시물에 따르면 인도 암호화폐 거래소의 Safe Multisig 지갑에 있던 2억 3,490만 달러 상당의 자금이 새로운 주소로
이동 되었으며, 각 거래의 발신자는 개인 거래를 위한 분산형 프로토콜인 Tornado Cash를 통해 자금을 조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커의 지갑주소를 탐색한 결과 이미 테더(USDT), 페페(PEPE), 갈라(GALA)로 구성된 자금을 이더(ETH)로 스왑했습니다.
코인텔레그래프
마운트곡스(Mt.Gox)일부 채권자 계정, 무단 로그인 시도 발생
Mt. Gox 채권자들의 레딧 채널은 지난 24시간 동안 사용자들이 자신의 계정에서 여러 번 로그인 시도를 했다는 보고로 넘쳐났으며,
해킹 위협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고 있습니다.
'r/mtgoxinsolvency'로 알려진 Mt. Gox 채권자를 위한 서브 레딧에서, 여러 사용자가 Mt. Gox 웹사이트에서 자신의 계정에 로그인하는 데
문제가 있다고 보고했고, 다른 사람들은 자신의 계정에서 승인되지 않은 로그인 시도가 여러번 발생했다는 스크린샷을 공유했습니다.
코인텔레그래프
일부는 Mt. Gox 채권자에 대한 "무차별 대입 공격"의 일부일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했지만,
일부는 단순한 웹사이트 오류 때문에 발생했을 수도 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 Reddit 사용자는 r/mtgoxinsolvency 서브레딧 게시물에 "mtgox가 해킹을 당했나???"라는 캡션을 달았습니다.
작성자는 게시물을 통해 "방금 계정 로그인에 대한 알림이 15개 왔습니다. 이제 계정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라는 내용의 글을 게시했다.
수십 명의 다른 Reddit 사용자도 비슷한 이야기를 공유했지만, 여러 번 로그인을 시도한 끝에 로그인에 성공한 사람들은 비밀번호를
재설정해야 할지 말지에 대한 걱정으로 가득찼습니다.
다른 채권자들은 "해커가 왜 지금 시스템을 습격하려고 하는지 이해를 할 수가 없다. 코인은 이미 Kraken에 모두 전송되어 있다."라며,
해커들이 지금 왜 Mt. Gox의 시스템을 해킹하려 하는 행동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