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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티메프 현실이 됐다”…쇼핑몰 알렛츠 영업종료에 판매자·소비자 피해 우려 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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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인리서치
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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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점 판매자 중간 장산일에 영업종료 공지


판매자들 “미정산대금 수백억원에 달할듯”



8월 31일 서비스 종료 공지를 알린 알렛츠. [알렛츠 홈페이지 캡처]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 가구·가전 제품 등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알렛츠가 영업 종료를 공지했다. 이에 판매자와 소비자들이 미정산·환불 지연에 따른 '제2의 티몬·위메프 사태' 우려를 제기하고 나섰다.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알렛츠는 지난 16일 홈페이지에 '부득이한 경영상 사정으로 8월 31일 자로 서비스를 종료하게 되었음을 안내드린다'는 공지문을 게시했다.


알렛츠를 운영하는 인터스텔라는 2015년 설립돼 미디어 콘텐츠와 프리미엄 쇼핑 플랫폼을 결합한 방식의 사업을 벌여왔으며 서울 성수동에 주소를 두고 있다.


알렛츠 입점 판매자와 구매 고객은 쇼핑몰 측과 연락 두절 상태라며 피해자 모임 오픈채팅방을 개설해 현재 약 100명이 가입했다.


일부 고객들은 "알렛츠와 전화, 카톡 문의 모두 연락이 닿지 않는다"며 "티메프 사태와 마찬가지로 사태가확산될까 걱정이 크다"고 말했다.


피해자들이 공유한 인터스텔라 대표의 임직원 대상 발송 메일에는 "불과 2∼3일 전만 해도 어떻게든 잘 버티면서 티메프로 시작된 여러 상황을 잘 이겨낼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며 "최근 논의됐던 마지막 투자유치가 8월 15일 최종 불발되면서 더 이상 회사를 운영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다"고 적혔다.


상품 주문 후 배송중단을 통보받은 고객들은 카드 결제 취소 등 신속한 환불을 촉구하고 있다.


아울러 알렛츠 입점 판매자들은 16일이 중간 정산일이었는데 지급이 이뤄지지 않았다며 미정산대금이 수 백억원에 이를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정환 attom@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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